정부가 지원하고 신용회복 중에도 이용 가능한 대출 상품에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신용 회복 중 대출 가능 상품
1. 신용회복 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
신용회복위원회로 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거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12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 중인 자를 대상으로 하며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의 용도로 신청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채무조정 상환기간에 따라 상이하며 20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 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다르며 2 ~ 4%이다.
2. 햇살론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워크아웃 또는 개인회생 절차가 진행 중인 자 중 6회(6개월) 이상(유예기간제외) 연체(미납) 없이 상환 중인 자는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10.5% 이하로 최대 2,0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3.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9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하고 있거나 개인 회생 절차에 따라 인가된 변제계획을 24새월 이상 성실히 이행 중인 자를 대상으로 하며 자금 용도는 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사금융 피해예방자금, 기타생활자금이며 대출한도는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최대 1,500만원(자영업자는 2,000만원) 가지 가능하다. 대출 금리도 성실 상환기간에 따라 차등적용 되며 3 ~4% 이다.
4. 미소금융
신용회복지원기관으로부터 신용 회복중인자 중 2년이상 변제금을 성실히 납입한자, 개인회생 신청자 중 법원으로부터 면책이 결정된자는 미소금융 신청이 가능하다.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설자금, 긴급생계자금의 상품이 존재하며 금리는 4.5% 모두 같고 대출한도는 상품 종류에 따라 1천만원 ~ 7천만원 까지 가능하다.
추후 미소금융과 햇살론을 성실히 6개월 이상 이용하였고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자는 햇살론 15도 신청할 수 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