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누릴 수 있는 혜택 중 하나는 정부의 지원으로 낮은 금리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정부지원의 청년전세자금 대출의 최대 한도는 대부분 7천만원 ~ 1억원이며 1억 ~ 2억 이상의 대출을 원하는 경우에는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경기도의 경우에는 도의 전세지원 상품은 2억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청년전세자금대출
1. 주택도시기금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중소기업 재직자이거나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 or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 지원을 받고 있는 만 19세 ~ 만 34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주택도시기금의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연 1.2%의 낮은 금리로 최대 1억원까지 보증금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임차하고자 하는 주택의 전용면적이 85㎡이하만 가능합니다.
2. 주택도시기금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만 19세 ~ 34세의 무주택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지만 임차하고자 하는 주택이 85㎡이하만 가능합니다. 연 1.5% ~ 2.1%의 금리로 대출이 실행되며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3. LH 청년전세임대
만 19세 ~ 39세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LH의 청년전세임대는 단독거주일 경우 수도권 1.2억원, 광역시 9천5백만원, 기타 지역은 8천5백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집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아닌 우선 신청을 하고 자격조회 후 대상자에 해당되면 입주희망주택을 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4. 각 시도의 전세 지원 사업
서울시는 청년임차보증금(7천만원), 경기도는 전세보증금 지원(2억5천이하), 부산은 머물자리론 등 각 시도마다 청년을 위한 주거지원 대출 상품이 존재합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정부지원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5. 카카오 전월세 보증금 대출
정부지원은 아니여도 카카오 뱅크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도 괜찮은 상품입니다. 만 19 ~ 34세 이하 개인사업자와 직장인(경력 1년미만도 가능) 청년을 위한 대출이지만 소득이 없어도 무주택이라면 신청가능합니다. 최대한도는 2.22억원이며 최저금리 연 3.41%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