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보증금 대출은 전세보증금 대출보다 대출액이 적어, 이자 부담은 비교적 적지만, 월세와 이자를 함께 매월 납부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리가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반적으로, 저금리 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은 청년층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이 주로 제공됩니다.
정부지원 월세 보증금 대출 종류
1) 중소기업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정부가 지원하는 월세 보증금 대출 상품 중에서, 1.2%의 금리로 가장 경쟁력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상품을 이용하려면, 중소기업(중견 포함)에 소속되어 있어야 하고, 연소득이 3천5백만원(부부의 경우 합산 5천만원) 이하이며, 34세 이하의 연령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2)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사업
서울시 거주 청년들을 위한 보증금 대출 상품으로, 19세에서 39세 사이의 연령대를 대상으로 합니다. 하나은행을 통해 진행되며,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은행 대출금리 중 2%를 지원해주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3)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 대출
이 대출 상품은 19세부터 34세까지의 연소득 5천만원 이하 무주택 단독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에게 제공됩니다. 보증금 대출의 금리는 연 1.3%이고, 월세 대출은 대출 금액에 따라 0%에서 1.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보증금 대출 한도는 최대 3,500만원이고, 월세 대출 한도는 최대 1,200만원입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