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 관련주

 네옴시티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집트 사이 홍해가 Y자로 갈라지는 곳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도시명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당국은 이 곳에 트로제나, 옥사곤, 더라인 총 3개의 거대 프로젝트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사우디 네옴시티란 프로젝트


1) 트로제나

2026년까지 완공 예정인 트로제나는 일년 내내 스키와 수상 스포츠, 하이킹, 마운틴 바이킹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건설될 예정이며 인공호수와 아파트, 호텔 등이 들어서게 됩니다. 


2) 옥사곤

2030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옥사곤은 전세계 교역량의 13%를 차지하는 수에즈 운하로 가는 기점에 위치하게 되며 9만명의 인구가 상주하는 도시로 탄생하게 될 예정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바다위에 떠있는 구조물로 건축 될 옥사곤에서는 혁신가와 기업가가 그들의 아이디어를 시장에 펼치며 7만여개의 일자리가 창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더라인 

네옴시티 한 가운데를 관통하게 되는 더라인은 길이 170km, 간격 200m, 높이 500m 유리벽 사이에 건축되는 인공도시입니다. 더 라인 9백만명의 거주민은 생활에 필요한 도시의 시설에 도보 5분안에 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며 1년 내내 쾌적한 도시환경과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네옴시티의 관련된 기업은 11월 6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한 - 사우디 공동으로 개최된 로드쇼의 참여 기업을 보게 되면 알 수 있으며  건설, 모빌리티, IT, 스마트시티 등 분야별로 총 22개사입니다. 

1) 건설사

삼성물산, 대우건설, 한미글로벌, 쌍용건설, 현대엔지니어링, GS건설, 삼성엔지니어링, 코오롱글로벌, 현대건설

2) 건축설계사

해안건축, 희림건축

3) 모빌리티

모라이, 토르드라이브, 포테닛

4) IT

네이버, 네이버랩스, 네이버클라우드, KT

5) 스마트건설 

엔젤스윙

6) 스마트시티

참깨연구소

7) 스마트팜

엔씽, 포미트

이 중 국내증시 상장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을 제외한 9개의 건설사와 IT 분야에 네이버와 KT 2곳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